한국콜마 - 1분기 중간 점검: 수주 호조 지속
목표가: 75,000원 / 종가: 43,750원
1) 사업 현황
한국콜마는 지난 1분기 중간 점검에서 강력한 수주세를 기록했습니다. 자회사 공장 확보와 외주 확대를 통해 추가 생산 능력을 확보하여 올해 국내 수주 증가를 충족할 계획입니다. 상위 브랜드사와의 수주 확대에도 성공하여 제품 및 고객 믹스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2) 사업 전망
한국콜마는 2023년과 유사한 수준의 중국 대형 브랜드 주문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은 최소 20% 성장하고 마진율은 5~6%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회사 효율화를 추진하여 캐나다 법인의 매출과 마진율도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주가 전망
한국콜마의 주가는 업황이 강세にも 불구하고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기업 가치는 저평가되어 향후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나증권은 투자의견으로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7.5만 원으로 설정했습니다.
콘텐트리중앙 - 활발한 작품 활동
목표가: 21,000원 / 종가: 13,030원
1) 사업 현황
콘텐트리중앙은 JTBC 드라마와 컨텐츠 유통을 주력 사업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룹 내 회사인 SLL은 드라마 제작 및 판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0년에 CJ ENM으로부터 JTBC 지분을 인수한 후 콘텐트리중앙은 매출과 수익성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범죄도시" 시리즈 등 주요 영화에 대한 투자 및 배급이 회사의 강점으로 자리잡았습니다.
2) 사업 전망
콘텐트리중앙은 극장 정상화와 OTT 시장 성장으로 인해 2024년에 5년 만에 흑자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JTBC는 지속적인 인기 드라마 제작으로 시청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SLL은 제작편수 확대와 다양한 판매전략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OTT 플랫폼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수익원을 다변화하고 있습니다.
3) 주가 전망
콘텐트리중앙의 주가는 극장 정상화, JTBC 드라마의 성공, SLL의 성과 향상으로 인해 상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주가 대비 수익률이 매력적이며,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CJ제일제당 - 긍정적 시각 유지
목표가: 400,000원 / 종가: 287,500원
1) 사업 현황
CJ제일제당은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대비 각각 7조 원과 4.1조 원으로 추산됩니다. 신제품 판매 증가와 원당 이외 투입 원가 하락으로 수익성 개선이 예상됩니다. 반면, 바이오 부문 매출은 특수 아미노산 판매가 양호하지만 대형 아미노산 회복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F&C 부문은 판가 수준은 낮지만 원가율 개선으로 적자 폭이 줄어들 것으로 예측됩니다.
2) 사업 전망
CJ제일제당은 해외 매출 비중 확대, 대체 식품 트렌드 대응, 낮은 밸류에이션으로 전망이 긍정적입니다. 바이오 부문은 트립토판과 스페셜티 비중 확대로 실적 안정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F&C 부문은 적자 폭 축소로 수익성 개선이 예상됩니다.
3) 주가 전망
최근 주가는 음식료 업종 전반에 대한 기대감 하락, 시장 상승에 따른 매력 하락, 원당 가격 반등 우려 등으로 부진합니다. 다만, 장기적으로는 해외 매출 확대와 낮은 밸류에이션으로 주가 상승 잠재력이 있습니다.
성광벤드 - 실적 이상무, 기다리면 됩니다
목표가: 15,000원 / 종가: 10,930원
1) 사업 현황
성광벤드는 4분기 결산에서 매출은 수주 감소로 정체되었지만, 성과급과 재고자산충당금 반영으로 영업이익은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수익성은 수주 지연으로 하락했습니다. 샤인, 카타르, 북미 등 수주 기대가 있지만 지연으로 성장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2) 사업 전망
하반기 수주 회복이 기대되며, 국내 해양플랜트 물량 증가, 석유화학과 원자력 수주도 호전될 전망입니다. 삼성중공업과 HD 현대중공업의 해양플랜트 수주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자력 관련 수주도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주가 전망
수주 감소 영향으로 목표주가가 1만 5천 원으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추정 EPS 조정과 '22년 PER 9.7배를 적용하여 산출했습니다. 하반기 회복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현재 주가가 편안해진 수준이기 때문에 미뤄진 수주를 기다리는 시기에 매수 투자를 권장합니다.
무림P&P - 기다림이 필요
목표가: 4,000원 / 종가: 3,040원
1) 사업 현황
무림P&P는 펄프와 인쇄용지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2023년 4분기 사업실적은 펄프부문 부진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하회했습니다. 펄프 가격 하락과 원재료비 증가로 인해 펄프부문 수익성이 저하되었으며, 펄프부문 BEP는 850달러 수준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반면, 인쇄용지부문은 글로벌 수요 증가와 물류비용 감소로 인해 2024년 실적 개선이 전망됩니다.
2) 사업 전망
2024년 무림P&P의 인쇄용지부문은 러시아와 인도 등 주요 국가의 총선 및 대선으로 인해 수요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또한 펄프 가격은 공급량 증가와 수요 감소로 하반기까지 하락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가 증가로 인해 펄프부문 수익성 개선은 지연될 것으로 보이지만, 인쇄용지부문의 실적 개선으로 전반적인 수익성은 향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주가 전망
교보증권은 무림P&P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4,000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펄프 가격 하락과 원가 증가로 인해 펄프부문 수익성 개선이 예상보다 늦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인쇄용지부문 실적 개선 기대에 따라 주가는 상승 잠재력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